박용갑 중구청장, 2020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박용갑 중구청장, 2020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6.16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이행, 투명성 및 청렴성 부문 인정 받아...4년 연속 수상 영예
박용갑 중구청장이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2020 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용갑 중구청장이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2020 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다원뉴스

박용갑 중구청장이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0 지방자치행정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자치행정대상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한 2020 지방자치행정대상은 지방자치 25주년과 민선7기 취임 2주년을 맞아 공약이행, 투명성 및 청렴성, 조례발의와 통과건수, 지방자치 발전 공헌 공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됐다.

박용갑 구청장은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SA)등급을 획득한 만큼, 5개분야 25개사업에서 평균 82.7% 의 높은 이행률을 보였고 홈페이지에 공약이행도 공개로 투명성을 확보하는 등 공약이행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평가에서 상위 5%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고 청렴방송, 청렴퀴즈 등 다양한 청렴 시책추진으로 투명성 및 청렴성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도 효문화 중심도시 중구 건설, 원도심 활성화 및 지역개발, 맞춤형 복지실현, 문화예술이 숨 쉬는 도시 등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고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로 수상하게 됐다.

박용갑 구청장은 “이 상은 민선7기 2년을 맞아 구민과 공직자가 함께 소통하고 열정을 다해온 결과로, 민선7기 후반기도 구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용하고 공감하며 초심을 잃지 않고 구청장으로서 소임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