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포스트 코로나’ 대응 관광택시 시범사업 착수
충남 ‘포스트 코로나’ 대응 관광택시 시범사업 착수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6.0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중 참여 시·군 모집해 하반기 운영 예정…지역관광 편리성 향상
▲충남도청 청사
▲충남도청 청사

충남도가 단체 패키지여행 대신 가족·연인·개인 단위의 개별 소규모 여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관광 문화에 발맞춰 ‘관광택시’ 운영에 나선다.

도는 3일 관광객 유치 활성화 및 여행 편의성 도모를 위해 관광택시 시범 운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관광택시는 자가운전이 어렵거나 관광지별 거리가 멀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려운 관광객을 주요 대상으로 운영한다.

도는 우선 시·군 수요조사를 통해 시범사업에 참여할 시·군을 확정한 뒤 시·군별 관광코스 개발, 운행요금 결정 등 운영 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참여 시·군은 일정자격을 갖춘 택시 운전사를 모집하고, 관광 안내 및 친절 서비스 등 소양교육을 거쳐 관광택시 운전사를 선발한다.

관광택시는 민간택시 조합에서 전용 콜센터를 개설해 100% 예약제로 자율 운영하며 관광택시 운전사는 기존 일반택시 영업과 병행하면서 관광택시 예약·배차 시 우선 투입된다.

관광택시 운전사는 관광 코스 안내와 맛집, 축제, 공연 소개 등 맞춤형 관광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이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운행 요금은 시간운임제로 운영하며 세부 기준은 참여하는 민간 택시조합과 협의해 결정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시범사업 이후 성과에 따라 지역 버스터미널, 기차역과 연계하는 등 관광택시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맞춤형 콘텐츠 및 편리성 제공으로 도를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다시 여행 오고 싶은 충남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외국인을 대상으로 지역 문화관광해설사 및 통역사 등과 함께 고품질 관광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도 강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