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10일까지 공모
서부발전,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10일까지 공모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6.0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6억원 투자… 중소기업 생산현장 스마트화 적극 지원
2020년도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참여기업·수행기관 공모 포스트. (제공=한국서부발전)출처 : 스트레이트뉴스(http://www.straightnews.co.kr)
2020년도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참여기업·수행기관 공모 포스트 [사진/한국서부발전 제공]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제조업 분야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2020년도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공모를 6월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솔루션 등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한 생산공정 개선과 같이 중소기업의 작업현장을 안전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바꾸기 위해 시행되는 이 사업은, 참여기업(중소기업)과 수행기관(전문 컨설팅업체)을 동시에 모집, 서로 연결시켜 주고 사업 진행을 지원해주는 서부발전의 동반성장 오픈플랫폼을 활용해 시행된다.

서부발전은 이미 지난 2019년 3억원을 투입해 1단계로 15개 협력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 컨설팅비와 소프트웨어 구매비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에는 그 두 배인 6억원을 투자, 1단계 16개사 외에도 기자재 구매비용을 지원하는 2단계 2개사를 함께 모집하는 등 지원 규모를 확대하기로 하였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서부발전은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 뿐만 아니라 산업혁신운동, 혁신파트너십, 기업자율형 상생프로그램 등을 통해 6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약 17억원의 사업비를 투자,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기업으로서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서부발전 홈페이지(https://www.iwest.co.kr) 내 동반성장 오픈플랫폼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한 후 담당자 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