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형 2030 문화비전’ 정책 수립, 도민 의견 묻는다
‘충남형 2030 문화비전’ 정책 수립, 도민 의견 묻는다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6.0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까지 의견 접수…도민 주도형 문화·체육·관광 발전 전략 추진
충남도는 오는 30일까지 ‘충남도 2030 문화비전과 정책’ 수립을 위한 도민 의견 수렴을 진행한다.(제공=충남도)
충남도는 오는 30일까지 ‘충남도 2030 문화비전과 정책’ 수립을 위한 도민 의견 수렴을 진행한다. [사진/충남도제공]

충남도는 오는 30일까지 ‘충청남도 2030 문화비전과 정책’ 수립을 위한 도민 의견 수렴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도는 이달부터 충남형 문화·체육·관광 종합 발전 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해 향후 10년간 중장기적으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출 방침이다.

도는 문화·체육·관광 분야를 향유하는 주체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담론의 장을 열고, 도민 주도형 문화비전 수립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도는 문화예술, 문화유산, 문화산업, 문화관광, 건강체육 등 각 부문별 전문가 정책 토론회와 자문회의 외에도 15개 시·군별 공청회, 도민 의견 수렴 등을 실시키로 했다.

이번 도민 의견 수렴은 웹 설문조사와 엽서 의견 수렴 방식으로 실시하며 도의 문화비전에 담고 싶은 표현이나 가치, 분야별 상세한 정책 등을 제시하면 된다.

웹 설문조사 참여는 도 누리집(www.chungnam.go.kr)과 도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가능하다.

또 도내 주요 박물관 및 미술관, 15개 시·군 민원실에 비치된 이벤트 엽서에 의견을 적어 응모함에 넣거나 엽서에 표시된 큐알(QR) 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의견 수렴 참여자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문화를 핵심 키워드로 체육·관광까지 아우르는 2030 문화비전과 종합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지역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일 것”이라며 도민과 지역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