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재 신채호 선생 순국 84주기 추모제' 개최
'단재 신채호 선생 순국 84주기 추모제'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5.2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 주관, 6월 6일 대전 중구문화원 뿌리홀
'단재 신채호 선생 순국 84주기 추모제' 포스터 Ⓒ다원뉴스
'단재 신채호 선생 순국 84주기 추모제' 포스터 Ⓒ다원뉴스

'단재 신채호 선생 순국 84주기 추모제'가 오는 6월 6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대전 중구문화원 뿌리홀에서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 지회(지회장 이환수) 주관으로 열린다.

이번 추모제는 단재(丹齋) 신채호(申采浩) 선생의 서거일인 2020년 2월 21일에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잠정 연기됐던 본 추모제는 코로나 상황 안정이 안정됨에 따라 6월에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초대인원 제한, 열 체크와 문진표 작성 등 방역에 총력을 기울여 추모제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추모제는 단재 선생의 순국 84주기를 맞아 선생을 추모하고 그 정신을 널리 기리는 공연으로 대전이 배출한 독립운동가 단재 신채호 선생의 독립운동 정신을 예술적으로 승화하여 대전 지역민들에게 독립의 역사적 의미와 숭고한 정신을 함양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공연은 6월 6일은 현충일에 펼쳐져 호국과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들을 추도하고 그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함께 기릴 수 있어 더욱 뜻깊은 공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연 프로그램은 헌시, 천고 축원 비나리, 살풀이, 회심곡, 가곡 ’내 영혼 바람 되어 ‘, 지전 씻김 살풀이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사)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 지회 이환수 지회장은 “민족의 삶과 애환, 정서가 담겨있는 국악을 접목한 이번 추모 공연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나눔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