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창의인재이음학교‧학급 운영...학교혁신 선도
대전시교육청, 창의인재이음학교‧학급 운영...학교혁신 선도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5.0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전경 [사진/교육청제공]
대전시교육청 전경 [사진/교육청제공]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자생적인 학교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학교혁신 문화확산을 위해 초‧중‧고 총 34교의 창의인재이음학교와 총 20학급의 창의인재이음학급 공모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창의인재이음학교는 전년도(구 ‘학교혁신 성장 프로젝트’)에 이어 올해도 운영하는 사업으로 초 14교, 중 14교, 고 6교의 선정을 이미 마쳤으며, 선정 학교 수를 작년보다 4학교 더 늘려 총 34교로 확대 운영한다. 선정된 학교는 대전형 혁신학교인 창의인재씨앗(성장)학교의 중점 추진내용을 학교 여건과 특성을 고려하여 학교혁신 문화를 조성하는 방향으로 운영하게 된다.

창의인재이음학급은 올해 새로 신설하는 사업으로 초 10학급, 중 6학급, 고 4학급의 총 20학급을 운영한다. 창의인재이음학급의 담임교사는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 전문적 학습공동체 조직, 배움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참여와 소통의 교육공동체 운영 영역 중 주제를 선정하여 개별 학급 내 학교혁신을 자율적으로 실천하게 된다.

대전교육청은 창의인재이음학교는 교당 5,000천원, 창의인재이음학급은 학급당 1,000천원의 운영비를 지원하며 향후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 컨설팅 및 1:1 멘토링 등을 실시하여 교원의 혁신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창의인재이음학교・학급 공모사업을 지원함으로써 일반학교 내 혁신교육의 실천동력을 마련하여 민주적 학교 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