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의원, 20대 국회 선거공약이행 우수의원  선정
박병석 의원, 20대 국회 선거공약이행 우수의원  선정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4.0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대, 19대 국회에 이어 3연속 수상...충실한 공약이행 인정받아

지난 2월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공약이행률 1위 선정도...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후보 ⓒ다원뉴스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후보 ⓒ다원뉴스

박병석 의원이 지난 7일 법률연맹 총본부(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주관단체, 29년 전통시민단체) 선정 “제20대 국회 선거공약이행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로써 박 의원은 18대 국회부터 3연속 공약이행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기록을 남겼다. 

박 의원은 “지킬 수 있는 약속만 하고, 유권자와 약속한 것은 반드시 지킨다는 자세로 임했다”며, “저를 키워주신 서구갑 주민들의 은혜를 가슴에 새기며 서구발전, 대전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 의원은 “집권여당의 힘으로 우리 대전, 충청권이 국가균형발전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여당 중진의원의 힘으로 서구와 대전을 더 크게 발전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법률연맹 총본부는 29년 전통의 시민단체로서 이번 조사는 253개 지역구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4년 전 총선 당시 선거공약 11,303개의 이행 여부를 조사, 확인, 분석하는 정밀한 평가작업을 거쳤다. 

법률연맹은 이번 조사결과를 발표하며 “포퓰리즘적 지키지 못할 헛공약으로 유권자를 속이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많은 언론들로부터 차기 국회의장 유력후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 의원은 주요공약으로는 ▶ 수도권의 큰 규모 공공기관 대전 유치 ▶ 국회도서관 대전 분관 유치 ▶ 대전의료원 설립 ▶ 도마4 ~ 변동4 ~ 용문역 구간 트램 지선 설치(도마·변동·내동·가장동·괴정동 주민 교통편의 제공) ▶ 도마복수, 가수원, 흑석리 역세권 개발 ▶ 도시재생사업 확대 (괴정동, 정림동, 가수원동) 등이 있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 2월에는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가 선정한 대전지역 국회의원 공약이행률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