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서구갑 국회의원 후보, "문화가 숨 쉬는 서구 만들 것"
박병석 서구갑 국회의원 후보, "문화가 숨 쉬는 서구 만들 것"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4.0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장 유력후보, 국회도서관 대전분관 추진

대전의료원 설립으로 감염병 대응 및 지역공동 의료시스템 구축

원도심 재생사업 확대 추진 등 주민들의 삶의 질 높이는데 매진할 것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충청권 선대위원장)ⓒ다원뉴스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후보 ⓒ다원뉴스

민주당 후보중 최다 6선에 도전하는 박병석 대전 서구갑 국회의원 후보는 6일 문화·복지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박병석 후보는 국회도서관 대전 분관 유치를 공약 전면에 내세워 눈길을 끌었다. 박 후보는 “대전에 국회도서관이 들어서게 되면 혁신도시 지정과 연계해 지역발전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후보는 “부산 출신인 정의화 국회의장 시절 부산에 국회도서관 분관을 유치했다"며, “국회 용역보고서(총사업비417억원)는 부산분관의 건립으로 생산유발효과 779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243억원, 고용유발효과 519명으로 추산했다"고 설명했다.

박 후보는 이어 “코로나19로 감염병 대응체계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진 만큼 대전의료원을 설립해 지역공동 의료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박 후보는 또 “장난감도서관이 포함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해 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아이들의 꿈은 더 커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박 후보는 ▶원도심 재생사업 확대 추진 ▶서구갑 전역 노후하수관로 교체사업 조기 완료 ▶원도심 문예회관(도마동, 변동, 가장동, 괴정동 등) ▶국민체육센터 건립추진(내동, 가장동, 괴정동, 변동 일원) ▶유등천 생태복원 사업을 통한 물놀이장, 자연학습장 조성 ▶도시미관과 주민의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전선 지중화 사업 본격 추진 ▶미세먼지 집진 시설 확충 ▶반려동물 공원 조성 ▶관저복지관 증개축 ▶가장동 주민센터 신축을 통한 도서관, 맘카페 등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추진 ▶펌프트랙(산악자전거 연습장) 설치 ▶도안호수공원 정상추진 등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박병석 후보는 “현재 진행 중인 400여억 원 규모의 도마1·2동 도시재생사업을 다른 동으로 확대 추진하겠다"며 “서구갑 전역의 노후하수관로 교체사업도 조기 완료해 하수구 악취 및 침수 피해를 제로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