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선거 캠프 구성...공동 선대위원장 김선건, 공동 선거본부장 유하용
황운하, 선거 캠프 구성...공동 선대위원장 김선건, 공동 선거본부장 유하용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3.18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자문단장 김수현 전 청와대 정책실장, 법률자문 문성식 변호사
황운하 캠프가 공동 선대위원장에 김선건 충남대 명예교수, 공동 선대본부장에 유하용 파랑새 기획 대표 등을 영입했다. ⓒ다원뉴스
황운하 캠프가 공동 선대위원장에 김선건 충남대 명예교수, 공동 선대본부장에 유하용 파랑새 기획 대표 등을 영입했다. ⓒ다원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 국회의원 후보로 확정된 황운하 캠프의 공동 선대 위원장에 김선건 충남대 명예교수, 공동 선대본부장에 유하용 파랑새 기획 대표가 영입됐다.

또 정책자문단장에 김수현 전 청와대 정책실장, 법률자문단장으로 문성식 변호사가 위촉됐다. 게다가 전·현직 시장 캠프 출신과 전직 시·구의원급 상당수가 캠프에 합류하면서 급속도로 외연 확대가 이뤄지고 있다.

김선건 선대위원장은 대전·충남에서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민교협) 결성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대전 참여자치 시민연대 공동의장, 대전문화연대 공동대표를 역임한 지역 민주화의 산증인이다. 

오랜 세월 연구하는 대학교수로, 행동하는 시민운동가로 열정을 바쳐왔다. 대전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을 역임한 이종기 선대위원장과 투톱을 이뤄 지지세력 결집에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유하용 공동 선대본부장은 대전의 마당발이다. 대전에서 “유하용을 알아야 선거에 이길 수 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다. 왕년 유명 연예인을 모르는 사람이 없다. 인기 주말 연속극 ‘파랑새는 있다’ 주인공의 실존 인물이자, 이 드라마 기획자이기도 하다. 20여 년 전 고향 대전으로 내려와 공연, 행사 기획사 ‘파랑새기획’ 대표를 맡고 있다.

김수현 전 청와대 정책실장은 도시계획 전문가로서 서울연구원장, 문재인 정부 초대 사회정책수석을 역임했다. 황운하 후보는 “김 전 정책실장이 정책자문단장을 맡아 대전 중구의 도시 재생 뉴딜 사업을 더욱 체계적이고 총체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문성식 변호사는 대전에서 오랜기간 활동하면서 대전지방변호사회장을 역임했고, 대전경찰청 인권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친형은 강골로 소문났던 문형식 전 서울고법 판사다.

황운하 후보는 “많은 주민이 경제와 일자리를 걱정하는데, 여당 후보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무엇보다 먼저 중구 부흥과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해 도움이 된다면 누구든 캠프로 모시고 지혜를 구하며, 어디든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