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의원, 면 마스크 제작 나눔 실천
박범계 의원, 면 마스크 제작 나눔 실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3.1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코로나 19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국회의원(대전 서구을)을 비롯한, 시·구의원 및 당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면 마스크 제작 나눔단을 결성해 면 마스크 1천개를 제작하고,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지역에 있는 ‘함께하는 마음재단(대구시 남구 / 대표 정진석)’에 전달한 것이다.

이번 나눔은 박범계 의원의 제안에 시·구의원들과 당원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로 완성됐다. 지난 12일, 40여명으로 시작한 나눔단은 단 4일 만에 목표수량인 마스크 1천개 제작을 모두 마쳤다.

박범계 의원은 “마을 공동체 니들(NEEDLE)의 면마스크 기부운동 같이 우리 공동체의 코로나를 이겨내려는 착한 움직임에 착안했다"며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자는 바람으로 매일같이 모여 면 마스크 제작에 열중했고, 드디어 15일 오후 5시 1천개의 마스크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마스크를 제작하면서 어렵게 구한 필터가 혹시라도 오염이 될까봐, 나눔단 모두는 의료용 장갑을 착용했다. 하나하나 정성들여 오린 필터의 마지막 한 개가 마스크와 함께 포장이 완료될 때까지, 철저한 위생상태를 유지했다"고 강조했다.

박범계 의원은 16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에 위치한 ‘함께하는 마음재단’을 방문해 면 마스크 전달식을 가졌다.이 자리에서 박 의원은 “아무런 큰 동요 없이, 한마음 한 뜻으로 코로나 19사태를 잘 극복하고 있는 대구시민들에게 큰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