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 큰 호응
논산시,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 큰 호응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2.1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가 걷기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조성한 ‘쓰담쓰담 안부길'을 걷고 있는 시민들 [사진/논산시제공]
논산시가 걷기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조성한 ‘쓰담쓰담 안부길'을 걷고 있는 시민들 [사진/논산시제공]

[논산] 논산시가 시민들의 걷기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사업을 추진,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지난 2019년 마을의 건강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한 100세건강위원회를 통해 걷기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수요가 많다는 것을 파악, 도 사업에 공모한 결과 논산시가 선정되면서 5천만원의 도비를 지원받아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했다.

향후 100세건강위원들을 중심으로 ‘안부길 걷기 동아리’를 구성하고 주2회 이상 걷기 코스를 따라 거동이 불편한 주민의 안부를 확인하는 등 이웃이 서로를 돌보며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사회분위기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상반기 내에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효과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하반기에는 마을별 안부길 걷기 코스를 조성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걷기 운동은 기초체력을 높이고 체중감량, 기억력 감퇴 지연,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 감소 등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주민들이 함께 걷고 돌보며 유기적인 사회 관계망이 구축돼 더불어 살아가는 동고동락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