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400억 원 특별 지원
대전시,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400억 원 특별 지원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0.02.1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해 최소화를 위한 경영안정자금 등 지원 및 피해 현장기동반 운영
▲대전시청전경
▲대전시청전경

대전시는 14일 ‘코로나 19’감염 확산에 따른 지역 중소기업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경영안정 자금과 구매조건 생산자금으로 40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우선 중국과의 원자재 및 제품 수출ㆍ입 중단 등으로 야기되는 직간접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 경영안정자금 300억 원 ▲ 구매조건 생산자금 100억 원을 각각 특별 배정하고 14일부터 시행한다.

이번 피해기업 지원대상은 제조업, 제조업관련 서비스업, 지식산업등 ‘코로나 19’ 관련 피해로 매출액이 10%이상 감소된 기업을 비롯해 간접 피해 기업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은행협력 자금으로 지원되는 경영안정자금은 기업별 최대 3억 원까지 지원되며, 또한 대출금액에 대한 금리 2~3%의 이자차액은 2년간 대전시가 보전한다.

수출납품 등으로 원자재 구입에 필요한 자금으로 지원되는 구매조건 생산자금은 기업별 최대 5억 원까지 지원되며, 대전시 기금으로 금리는 1.37%(변동금리)의 저리로 융자된다.

특히, 이번 특별자금은 기존의 타 정책자금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며, 지방세(취득세 등)도 신고ㆍ납부기한 등을 6월에서 최대 1년으로 연장 및 징수 유예 등의 지원도 이뤄진다.

아울러, 시는 피해기기업의 현장애로 사항을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산업단지 거점별로 ‘피해기업 현장 기동반’을 주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대전시 유세종 일자리경제국장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지역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시 피해신고센터를 지난 3일부터 운영 중”이라며 “피해기업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자금, 판로 지원 등 지원책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피해기업에 대한 자금 신청은 14일부터 대전경제통상진흥원 중소기업지원 포털사이트 대전비즈(http://www.djba.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