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의원, ‘대전시 경제 활력 되찾는 국비확보’ 공로 감사패 수상!
박병석 의원, ‘대전시 경제 활력 되찾는 국비확보’ 공로 감사패 수상!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12.2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병석 국회의원(민주당. 대전 서구갑. 5선)이 2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최근 LNG 발전소 건립 문제로 논란이 되고 있는 대전 서구 평촌산업단지 내에 국내 굴지의 대기업 유치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다원뉴스]
박병석 국회의원(민주당. 대전 서구갑. 5선) ⓒ다원뉴스

박병석 의원이 대전시의 경제 활력을 되찾는 국비확보 공로를 인정받아 대전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박 의원은 이번 수상을 포함해 20년 의정활동 동안 대전시로부터 15번, 충남도로부터 6번의 감사패를 받았다. 매년 1번 꼴로 감사패를 수상한 것이다. 또한 박 의원은 강원도와 제주도에 대한 국비확보 공로로 지자체의 명예도민증을 받기도 했다.

박 의원은 “예산 확보는 핵심 관계자들과의 접촉, 노력 그리고 힘이 필요한 것"이라며 “대전시와 긴밀한 협조 속에 홍남기 경제부총리에서부터 예산 담당 실무자까지 두루 접촉하면서 설득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그 동안 대전시민으로부터 받은 사랑과 관심을 지역의 경제활력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예산 확보로 보답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늘 그래왔듯이 민주당 의원, 허태정 대전시장, 장종태 서구청장과 함께 대전 발전을 위해 힘을 합쳐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 의원은 예산 확보를 위해 관계부처 장‧차관, 정부핵심 관계자, 당 지도부 등을 두루 만나 설득하면서 이 과정에서 서울-세종-대전을 많게는 하루에 4번씩 다니기도 했다.

박 의원이 내년 예산을 확보한 대표사업은 첨단센서 핵심소재 제품화 지원 사업 및 대덕특구 재창조 선도 사업의 일환인 출연연 국제 R&D 플랫폼 구축 사업 등으로 정부가 오랫동안 사업자체에 부정적 입장을 표명해 왔던 것이다.

박 의원은 또 지역구인 서구(갑)의 대표 현안사업인 도시철도 2호선(트램),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도마1동 도시재생 사업, 서구 갑 지역(전역) 노후하수관로 교체 사업 등이 정상추진 될 수 있도록 일찍이 정부 2020년 예산안에 반영시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