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대전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11.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소관
대전시 서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가 18일 '제253회 제2차 정례회'회기 중 민원봉사과, 문화체육과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서구의회 제공]
대전시 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가 18일 '제253회 제2차 정례회'회기 중 보건소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서구의회 제공]

서구의회(의장 김창관)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제253회 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회기 중 경제복지위원회(위원장 이한영)소관 보건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이한영 위원장은 금연지도원 운영 관련하여 상위법에는 연임 횟수에 대한 규정이 없으나 금연지도원의 특성상 연임 횟수나 연령제한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정능호 부위원장은 치매환자 조호물품 지급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미 의원은 보건관련 예방 및 홍보물품 구입 관련 당해연도 예산액은 당해 사업목적에 맞게 사용해야 하나 2018년도 치매안심센터 홍보물품의 경우 구매액의 60%를 연말에 집행하였기에 앞으로는 담당부서의 책임성을 확보하여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김경석 의원은 공중이용시설에 대한 금연단속을 철저히 하여 간접흡연의 유해환경으로부터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도점검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선용 의원은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 소홀을 지적하며 주민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사업이 홍보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관리 등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자동심장충격기 설치장소에 대한 홍보 및 관리가 철저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구했다.

서지원 의원은 2019년도 이동금연클리닉을 행정편의상 행정복지센터 중심으로 운영했으나, 청소년 흡연연령이 낮아지고 있기에 학교와 직접 연계하여 홍보하는 등 청소년 흡연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