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구청장, 일자리지원센터 활성화 위한 적극 국비 지원 건의
박정현 구청장, 일자리지원센터 활성화 위한 적극 국비 지원 건의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11.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2019년 좋은 일자리 포럼’참석, 이준협 청와대 일자리기획비서관에게 뜻 전달
정현 대덕구청장(앞줄 왼쪽 세 번째)이 7일 서울에서 열린 2019년 좋은 일자리 포럼에서 이준협 청와대 일자리기획비서관(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을 만나 국비 지원 등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건의했다. [사진/대덕구제공]
박정현 대덕구청장(앞줄 오른쪽 세 번째)이 7일 서울에서 열린 2019년 좋은 일자리 포럼에서 이준협 청와대 일자리기획비서관(앞줄 오른쪽부터 다섯 번째)을 만나 국비 지원 등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건의했다. [사진/대덕구제공]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이준협 청와대 일자리기획비서관을 통해 전국 시·군·구 등에 설치된 일자리지원센터 활성화 및 지역 맞춤형 일자리정책 추진을 위한 적극적인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지난 7일 서울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열린 ‘2019년 좋은 일자리 포럼’에 참석한 박 청장은 참석자 오찬간담회 자리에서 이준협 정와대 일자리기획비서관에게 이 같은 의견을 전달했다.

특히 ‘일자리지원센터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문 인력 인건비 지원과 함께 지역 맞춤형 취업지원 사업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국비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오찬 후 박 청장은 ‘일자리도 분권이다’이라는 주제의 기조발제와 지자체별 일자리 정책 우수사례발표를 청취 후 ‘상생형 지역일자리 성과와 확산방안’에 대한 세션토론에 참석했다.

한편 서울 양천구·일자리위원회·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공동주최한 이날 포럼은 전국지자체장, 국회의원, 정부 관계자 및 전문가들 500여명의 참석해 좋은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