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에너지전환 정책 이해를 위한 특강 개최
대전 대덕구, 에너지전환 정책 이해를 위한 특강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10.3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전환 정책의 선도적 역할 수행을 위한 전문가 초청 강연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직원들과 함께 에너지전환 정책 이해를 위한 특강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대덕구제공]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직원들과 함께 에너지전환 정책 이해를 위한 특강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대덕구제공]

대덕구는 30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박정현 구청장과 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전환 정책을 이해하고 공무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경희사이버대학 기후변화 특임교수 조천호 박사,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소장 한재각 박사, ▲지역에너지전환 전국네트워크 신근정 운영위원장의 강연으로 진행했다.

‘기후위기 과학적 근거’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조천호 박사는 “온실가스 배출로 인한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류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다”며, “기후변화의 주범 중 하나인 ‘온실가스 배출’에 주목하며,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후위기와 지역에너지 정책’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 한재각 박사는 ‘국가자원의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중앙중심의 에너지계획에서 지방정부중심의 전환이 필요하며, 에너지분권에 의한 주민의 참여와 지역에너지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덴마크 사례와 시사점’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신근정 위원장은 덴마크 선진사례들의 소개를 통하여 주민과의 갈등해소와 주민참여 중심의 정책개발과 실천 사례와 우리의 정책방향’등을 제시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지역특성에 맞는 정책 수립과 정부에너지 정책에 대한 대응을 위해서는 지자체 공무원의 전문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지자체가 중심이 되는 에너지전환 정책에 있어 오늘의 특강이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