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 공모 마감 '2,868건 접수'
대전시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 공모 마감 '2,868건 접수'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09.19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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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모바일투표 등 시민 심사로 최종 결정
대전시가 ‘It's 대전’ 슬로건을 15년 만에 교체하기로 했다.ⓒ다원뉴스
대전시의 ‘It's 대전’ 슬로건을 대체할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 공모 마감 결과 '2,868건 접수'되며 끝났다 ⓒ다원뉴스

대전시가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 시민공모를 진행한 결과 모두 2,868여건이 접수됐다고 19일 밝혔다.

대전시는 시 출범(1949년 8월 15일) 70년, 광역시 승격(1989년 1월 1일) 30년을 맞아 대전시의 매력, 정체성, 나아갈 방향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을 마련하기로 하고 시민공모를 추진했다.

공모는 지난 달 19일부터 이달 18일까지 한 달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진행됐다.

접수 마감 결과 대전시 거주자 1,851건(65%), 관외 거주자 1,017건(35%) 총 2,868건이 응모돼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 제정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심사는 대전시소를 활용한 시민 모바일 투표, 시 홈페이지 선호도 조사,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11명(팀)을 선정하며, 대상(1) 500만 원, 최우수상(1) 300만 원, 우수상(3) 각 200만 원, 장려상(6) 각 100만 원으로 총 2000만 원을 시상금으로 지급한다.

대전시는 최종 선정된 도시브랜드 슬로건에 대해 오는 12월까지 디자인 개발과정을 거쳐 3~5개 최종디자인 모델로 압축한 뒤, 다시 한 번 시민의견을 반영해 최종 도시브랜드 슬로건을 확정할 계획이다.

심사는 접수된 작품 중 우선, 중복된 작품은 접수순서에 의해 선별하고 특허정보시스템을 활용해 다른 곳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어 상표등록이 부적합한 대상을 걸러낸다.

최종 결정된 도시브랜드 슬로건은 조례개정, 특허등록 등 법규를 정비한 후 파생상품 개발, 상징물 설치 등 대전시를 대표하는 도시브랜드로 활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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