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백색국가 한국 배제 결정 규탄..."日 불매운동 앞장서 나갈 것"
대전시의회, 백색국가 한국 배제 결정 규탄..."日 불매운동 앞장서 나갈 것"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08.0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의회 제244회 임시회 본회의 장면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본회의 장면 [사진/대전시의회 제공]

일본 아베 정부가 우리나라를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시키는 추가 무역 보복 조치에 대전시의회는 "일본이 자행한 과거사를 망각하고 국제 경제 질서를 왜곡한 행위로 강력 규탄한다"라는 성명서를 2일 발표했다.

대전시의회는 이날 성명서에서 "우리나라의 강력한 협상 의지와 국제사회의 외교적 해결 노력을 외면한 채 자유경제의 시장 원리에 반하는 일본의 독단적⋅독선적인 무모한 결정에 대해 150만 대전 시민과 함께 깊은 유감을 표시하고 강력 규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의회는 최근 한일 관계와 관련하여 "지난 7월24일 일본 아베정부의 경제도발 조치를 규탄하는 결의대회를 통해 대전시민의 의지를 밝혔음에도 일본의 이러한 결정은 명백한 경제 침략을 자행한 것으로 더 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강력 규탄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태는 전적으로 일본에 있다는 점을 분명히 밝히고 엄중 경고하면서 전 국민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일본 여행 상품과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있어서도 ‘이제부터 다시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모든 시민이 똘똘 뭉쳐 동참해 나아가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조속한 시일 내에 일본정부가 수출 규제조치를 철회하고 과거사에 대한 진정성 있는 반성과 성의 있는 사죄를 하는 날까지 150만 대전 시민과 전 국민이 합심하여 일본 정부에 강력히 대응 해 나아가는데 대전시의회가 앞장서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