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공정관광' 5개프로그램 선정...대전관광 활성화
'대전공정관광' 5개프로그램 선정...대전관광 활성화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07.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과 함께하는 힐링, 휴식, 배움, 놀이 속으로

대전시는 대전의 차별화된 공정여행 프로그램 육성을 위해 ‘2019 대전 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을 통해 5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전의 역사, 생태, 문화, 예술자원 등 독특한 소재로 15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안됐으며, 선정된 5개 프로그램은 7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5개 프로그램은 ▲ 대청호 두메마을 중심의 감성충만여행 ‘소확행힐링오감만족’▲ 숨겨진 대전 원도심 명소 탐방여행 ‘원도심 구구뚜뚜’ ▲ 마을의 재생에너지와 절전운동을 배우고 체험하는 쏠라시스터즈와 함께하는 마을에너지 투어’ ▲ 대전 근대역사 스토리여행 ‘대전 근대로(路)를 따라 걷다’ ▲ 대전 토박이 청년가이드의 골목투어‘소제골목과 대동마을을 거닐며’다.

대전시 김용두 관광마케팅과장은 “신규 공정관광 콘텐츠 발굴 및 우수 프로그램의 집중육성을 통해 민간주도의 관광 활성화를 모색할 것”이라며 “마을관광에서 지역관광으로의 확대 발전시키고, 지속 가능한 공정관광 생태계 조성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별하고 공정한 대전을 체험할 수 있는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은 대전공정관광 홈페이지(www.daejeon-fairtravel.com)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참가신청 및 예약은 해당 웹사이트나 전화로 예약할 수 있으며, 기타문의는 대전마케팅공사 관광사업팀(☏042-250-123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