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회 구본환 의원,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대전광역시의회 구본환 의원,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05.1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패러다임 변화에 다른 대응전략 마련 촉구

대전광역시의회 구본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 제4선거구)은 15일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과 시민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발제자로 나선 김의욱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은 서울시에서 진행해 온 자원봉사 활동의 성공 사례를 소개하며“자원봉사는 특정한 활동방식에 국한되기 보다는 보편적 활동으로 확장되어야 하고, 다양한 주체들간의 협력적인 방식이 전면화 되어야 한다”며 “대전시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토론자로 나온 강영희 대전광역시 공동체정책과장은 “광역과 기초자치단체 단위의 지역적 특성 등을 반영한 자원봉사 정책이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공공의 이익과 사회적 공동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광역자원봉사센터의 비전을 제시하고 내실있는 기본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본환 의원은 “다변화된 사회에서 시민사회의 다양한 참여를 포괄할 수 있는 자원봉사 가치의 재구성이 요구되고 있다”며 “ 앞으로 지역주민의 자발성 및 자율성의 신장, 민간주도적인 활동 강화 등 새로운 자원봉사 패러다임을 지역차원에서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