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부의 원천 블록체인 기술을 준비한다
미래 부의 원천 블록체인 기술을 준비한다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05.1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6월 1~2일 블록체인기술지도사 자격시험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가 블록체인기술지도사 자격시험 및 교육을 운영한다.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가 블록체인기술지도사 자격시험 및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인류사의 각 혁명기에는 항상 새롭고 낯선 최신의 도구들이 나왔다. 요즈음 출현한 새로운 도구는 블록체인과 암호 자산이다.

미래 유망 기술로 떠오른 이 낯설고 개념화하기 어려운 도구들을 입체적으로 이해하기가 쉽지만은 않은게 현실이다.

우선 우리의 직관은 내재된 나만의 경험과 지식으로 이해하고 사물을 파악하려 하지만 그 목적물에 내재된 의도나 가치를 제대로 알아보기는 쉽지 않다. 그 물리적 체계나 비즈니스 모델을 둘러싼 사람들의 심성과 사회적 원인 등 관련된 철학과 가치는 복잡계의 세계 속에 깊숙이 감춰져 있기 때문이다.

블록체인 기업들의 경영혁신을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에서는 우리에게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이 낯선 도구를 시행착오 없이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한 실질적 방안으로 다음과 같이 <블록체인기술지도사> 교육을 단기에 집중으로 실시하고 민간자격증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 교육은 민간자격관리운영 규정에 포함되어야 하는 자격의 검정기준, 검정과목, 검정방법, 응시자격 등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6월 1~2일 양일간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강사진이 16시간의 이론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한다. 전체적인 내용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총괄적인 이해와 기업의 기술경영과 혁신방안의 이해, 그리고 블록체인 사업모델에 대한 지도 능력 육성 등이다.

블록체인기술지도사 자격시험 강의는 「비트코인 가상화폐」 대표저자인 안동수 전)KBS 부사장, 유동호 Netcube Tech CEO, 기태현 Blockchain Security CEO, 박성준 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 교수, ISO/IEC JTC1 SC6 WG1 의장인 전호인 등이 맡았다.

2일 15강 수강 후에는 곧바로 자격증 시험이 실시되며, 시험 시간은 17:30~18:20분까지이다. 교육 및 자격증 비용은 교육비, 교재비, 자격검정수수료, 자격증 발급료 등을 포함 110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02-3453-0303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사와 강의 주요 제목은 다음과 같다.

1. 「비트코인 가상화폐」 대표저자이며 전)KBS 부사장 안동수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철학과 가치/블록체인 탄생배경과 미래 시장 전망

2. Netcube Tech CEO 유동호의 블록체인 합의기술: 컨센서스 알고리즘 방법과 응용과 기업용 블록체인/허가형 블록체인, 하이퍼레저 프로젝트

3. Blockchain Security CEO인 기태현의 이더리움 기반 토큰 실습/Solidity언어/채굴/ERC-20발행 시연

4. ISO/IEC JTC1 SC6 WG1 의장인 전호인의 ICO, Reverse ICO 및 IEO, STO의 이해 및 법적 이슈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