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교향악단, ‘유아들을 위한 클래식’ EQ-UP 콘서트
대전시립교향악단, ‘유아들을 위한 클래식’ EQ-UP 콘서트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05.1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24일 대전시립교향악단 ‘디스커버리시리즈 2’

대전시립교향악단은 오는 23일과 24일 이틀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매일 오전 11시와 저녁 7시 30분 총 4회에 걸쳐 디스커버리시리즈 2 ‘유아들을 위한 클래식’ EQ-UP 콘서트를 연다.

‘EQ-UP 콘서트’는 대전시립교향악단이 유아들의 감성지수를 높이기 위해 매년 기획하는 프로젝트로 평소 클래식 공연장 문턱이 높았던 유아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곡들을 흥미로운 진행방식으로 연출해 매 번 상당한 호응을 얻는 연주회다.

유아교육 전문 교수, 방송PD, 음악기획자들과 함께 심혈을 기울여 기획되는 ‘EQ-UP 콘서트’는 기존의 듣는 연주회를 넘어 눈으로 보고, 온몸으로 체험해 오감을 발달시킬 수 있는 입체적 콘서트로 기획됐다.

연주회가 진행되는 동안 시각 자료를 활용해 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로비에 악기들을 전시해 공연 전 유아들이 직접 보고, 만지고, 연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도 할 수 있다.

이번 연주회는 크게 두 가지 테마로 나누어 진행된다. 첫 번째로 드보르자크의 친숙한 음악들을 이야기와 함께 만나보는 순서로 진행되고, 다음으로 가족동요 및 만화주제가들이 오케스트라의 풍부한 음향으로 연주된다.

‘EQ-UP 콘서트’는 EBS 유아 공개방송 ‘모여라 딩동댕’으로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수호와 ‘뽀미 언니’지선의 진행으로 유아들에게 더욱 재미있고, 함께하는 가족들에게도 유쾌한 시간이 될 수 있는 연주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전시향은 공연 전 사전 응모를 통해 접수된 가족들의 사진을 스크린에 재생해 가족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EQ-UP 콘서트’를 통해 유아들의 감성 발달 및 창의력 향상과 더불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만들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연주회의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www.dpo.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42-270-8382~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