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월평공원 정림지구 특례사업 '조건부 승인' 통과
대전 월평공원 정림지구 특례사업 '조건부 승인' 통과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05.08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로 최종 결정
월평공원 정림지구 조감도
월평공원 정림지구 조감도

대전 월평공원 정림지구 민간 특례사업이 대전시도시계획위원회를 통과했다.

대전시는 8일 오후 열린 도시계획위원회 심의결과 ‘월평근린공원(정림지구) 개발행위 특례사업 비공원시설 결정(종류·규모·용도지역 등) 및 경관상세계획안’에 대해 ‘조건부 수용’됐다고 밝혔다.

월평근린공원은 1965년 10월 14일 건설부고시 제1903호로 공원으로 결정됐으며, 2020년 7월 1일에 효력을 잃게 되는 장기미집행도시계획시설로, 2015년 5월 3일 도시공원법에 의해 개발행위특례사업 제안서가 제출돼 추진되어 온 곳이다.

앞서 도시계획위는 지난달 17일 심의에서 환경 양호 부분의 보전 계획 수립, 3종 일반주거지역 선택의 적정성, 주변 환경을 고려한 용적률 하향, 교통개선 대책 보완 등을 요구하며 재심의를 결정한 바 있다.

이날 도시계획위원 20여명은 현장을 방문 생태 및 식생현황과 주변 산림 상태 등을 파악하고 1차 심의에서 보완 요구한 사항을 위주로 심의했다.

조건사항으로는 지난 위원회 조건사항 반영과 1 ‧ 2지구 중앙에 주출입구를 계획한 교통계획 수립 의 조건 등을 조건으로 의결했다.

이로써, 월평공원 정림지구에는 대지면적 7만 7,897㎡에 최대 28층 규모에 아파트 16동 1,448세대가 들어서게 된다.

시는 앞으로 세부계획을 세워 교통영향평가 및 환경영향평가, 협약 체결, 사업자 지정 등 관련법에 따른 월평근린공원 정림지구 특례사업을 진행할 계획으로 월평근린공원 정림지구 특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로써 시가 현재 5개 공원, 6개 지구에 대해 추진하고 있는 민간 특례사업 중 도시계획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한 지구는 용전지구와 월평공원 정림지구 등 2개 지구로 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