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방문의 해 ‘시민서포터즈단’을 모십니다”
“대전 방문의 해 ‘시민서포터즈단’을 모십니다”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04.1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홈페이지 개설하고 본격 운영 시작

대전시는 ‘대전 방문의 해 시민서포터즈단’을 홈페이지 개설과 함께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대전 방문의 해 ‘시민서포터즈단' 홈페이지 캡쳐
대전 방문의 해 ‘시민서포터즈단' 홈페이지 캡쳐

대전시는 앞서 시 전체적으로 대전 방문의 해 분위기를 만들고, 대전 여행을 널리 알리기 위해, 대전사랑시민협의회장을 단장으로 시민서포터즈단을 구성한 바 있다.

시민서포터즈단은 평소에 자발적으로 대전 여행 홍보, 행사 유치활동 등을 하게 되며, 보다 적극적이고 직접적인 활동을 원하는 서포터즈는 세부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세부프로그램은 재능기부, 행사 운영 지원 등을 지원하는 ‘수시프로그램’과, 서포터즈가 정책을 제안하고 활동비를 지원받는 ‘정기프로그램’이 있다.

대전시는 내실 있는 시민서포터즈단 운영과 활동을 위해 점수제와 등급제를 운영한다.

대전시는 시민서포터즈단 활동내용에 따라 사은품 교환에 사용 할 수 있는 활동점수를 부여하고, 누적 점수에 따라 등급을 부여해 경쟁과 재미를 꾀하도록 했다.

대전시 김용두 관광마케팅과장은 “대전 방문의 해의 성공은 대전 시민의 관심과 공감대 형성에 달려있다”며 “시민서포터즈단이 안정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 방문의 해 시민서포터즈단 가입과 세부프로그램 신청은 대전 관광 홈페이지(https://www.daejeon.go.kr/tou/index.do)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