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의원, ‘청년일자리, 도시재생 사업 추가선정’ 총력전!
박병석 의원, ‘청년일자리, 도시재생 사업 추가선정’ 총력전!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02.1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만나 청년일자리 확대 문제와 도시재생 사업 원활한 추진 강조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서구갑)
▲박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서구갑)

더불어민주당 박병석(5선, 대전 서갑) 의원이 지역 최대 현안인 청년일자리 확대 문제와 도시재생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발 벗고 나섰다.

19대 국회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한 박 의원은 지난 8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혁신도시법 제정 전 이전한 공공기관에 대해서도 지역인재 채용을 의무화해야 한다”면서 “대전‧충청권을 하나의 권역으로 묶어 우수한 지역인재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한 후 “상대적으로 낙후된 대전 서구 구도심 지역 주민들의 생활공간을 쾌적하게 단장하는 것은 주민편의 증진이라는 측면과 구도심의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회복이라는 측면에서 그 필요성이 크다”고 주장하며 사업 필요성을 강조했다.

앞서 박 의원은 노형욱 국무조정실장과도 혁신도시법 개정안에 대해 긴밀하게 협의해왔다.

또한 박 의원은 오는 14일 국토교통부 및 강훈식(초선, 충남 아산을) 의원과 공동주최로 국회의원회관에서 ‘지역인재 채용범위 광역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지역인재 의무채용 대상기관에 대전의 旣(기) 이전 공공기관을 소급적용하는 박 의원 안과 전국 6개 권역을 광역단위로 묶어 지역인재를 채용하도록 하는 강 의원 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박 의원은 2017년에는 대전지역의 10년 숙원사업인 충남도청 부지 매입비와 호남선 고속철 직선화 사업을 해결한데 이어 2018년에는 효뿌리 마을, 대덕특구 리노베이션, 융합의학 인프라 사업 등 대전시 3대 숙원사업의 예산을 확보에 결정적 기여를 한 바 있으며,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이러한 결과를 직접 설명하는 의정보고회를 개최해 주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