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장애인 의무고용률 3년 연속 초과 달성!
대전교육청, 장애인 의무고용률 3년 연속 초과 달성!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9.01.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비공무원 부문 장애인 고용률 4.0%, 총 116명 고용
▲대전시교육청 청사전경
▲대전시교육청 청사전경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18년 비공무원 부문 장애인 고용률 4.0%이상으로 정부의 장애인 의무고용률 2.9%를 3년 연속 초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현행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서는 국가 및 지자체에게 상시근로자의 2.9%이상을 장애인으로 고용하도록 규정하고 있고, 대전교육청은 2015년부터 공무원이 아닌 장애인 일자리사업을 추진하여 현재 78교, 2기관에서 총 116명의 장애인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으며, 이 중 64명이 중증장애인으로 전체 장애인 근로자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장애인 일자리 사업 근로자는 교육행정기관 및 학교에서 청소보조, 사서보조, 배식보조, 학급도우미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1일 4시간 근무하며, 해마다 신규채용을 실시하여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고, 계속근로기간 2년인 근로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도 주고 있다.

또한, 인건비 전액을 교육청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근로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현장실습 및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중증장애인사업모니터단 운영으로 상담지원 등 장애인들이 일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대전교육청 엄기표 행정과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앞장서고,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