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를 향한 힘찬 도약, 대전 혁신 교육 포럼 개최
행복한 학교를 향한 힘찬 도약, 대전 혁신 교육 포럼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8.12.1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혁신 교육의 공감대 확산을 위한 특강 및 토론의 장 마련

대전시교육청은 12월 18일(화) 14:00, KT대전인재개발원 중강당에서 대전 지역 초․중․고 교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대전 혁신 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대전 혁신 교육에 대한 현장 교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전 혁신 교육 정책이 학교 현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공감대를 형성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포럼에서는 경기도 광명 충현중 장성욱 교장이 혁신학교 운영과 민주적 리더십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대전갑천중 이소영 학부모는 대전갑천중 학부모 자율동아리인 「글울림」의 사례를 바탕으로 혁신학교 학부모 활동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마지막으로는 이리동남초 정성식 교사가 교육과정과 교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해 현장 교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후 대전형 혁신학교 창의인재씨앗학교의 윤지혜(산흥초), 김인겸(대전장대중)교사가 토론 퍼실리테이터가 되어 참석자와 참가자간 토론 및 질의응답을 통해 대전 혁신 교육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대해 논의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학교의 자율운영 강화와 교사학습공동체 운영 지원 등 대전 혁신 교육의 기반 마련을 위해 교육청 차원에서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혁신과 관련한 다양한 연수 및 포럼을 통해 새로운 학교문화를 창출하는데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