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래동 맞춤형 복지팀, 경로당 순회 방문상담
비래동 맞춤형 복지팀, 경로당 순회 방문상담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8.12.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 비래동(동장 정진일)은 이달 3일부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발굴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맞춤형 복지팀이 직접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덕구 비래동은 찾아자는 경로당 맞춤형 복지상담을 실시한다 (사진/대덕구제공)

이번 사업은 비래동 맞춤형 복지팀이 12월 한 달 동안 관내의 10개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지역내 어르신들에게 사회보장제도 및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개별적 복지상담을 진행하며, 상담을 통해 위기상황에 놓인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35인 이상의 경로당에는 노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여러 심리적 증상들을 완화하기 위한 웃음치료도 병행하여 진행된다.

경로당 복지 상담을 이용한 이 모 어르신은 “움직이는 것이 힘들어 주민센터를 찾아갈 수 없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상담을 해주고 몰랐던 혜택을 알 수 있게 해줘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고 말했다.

정진일 비래동장은 “찾아가는 경로당 복지상담 운영은 거동이 불편해 동 주민센터 방문이 어렵거나 제도를 미처 알지 못해 찾아오지 못한 주민들에게 한발 먼저 다가가 현장중심의 적극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앞으로도 동 주민센터가 주민분들에게 도움이되고 가깝게 느껴질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