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8개 공공도서관 11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풍성
대전 동구, 8개 공공도서관 11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풍성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8.11.2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8일 문화가 있는 날 영화상영, DVD 2배 대여 등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동구청사 전경
▲동구청사 전경

대전 동구는 이달 28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동구 공공도서관 곳곳에서 특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펼쳐진다고 20일 밝혔다.

구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양질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들의 문화 향유권 확대에 앞장서고 있으며, 11월에도 가오도서관 등 관내 8개 도서관에서 영화, 전시, 학습 등 다채로운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성남도서관에서는 2014년 전 세계적으로 렛잇고(Let It Go) 열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홍도도서관에서는 유아‧어린이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었던 애니메이션 ‘라푼젤’이 무료 상영된다.

아울러, 가오·용운·가양도서관 등 3곳에서는 DVD 대여한도를 기존 2점에서 4점으로 늘리는 ‘DVD 두 배로 데이’를 운영한다.

그외 ▲무지개도서관 ‘알로하 우쿨렐레’ 무료 강의 ▲판암도서관 그림책 ‘검피아저씨의 뱃놀이’ 구연 ▲가양도서관 그림책 ‘약속’ 원화 아트프린트 전시회 및 책표지 쇼핑백 만들기 체험이 열리며 폭넓은 문화혜택을 제공한다.

구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도서관에서 주민들과 한결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