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발사기 장착 특수정밀 선회링 등 3종 부품 국산화 완료
로켓발사기 장착 특수정밀 선회링 등 3종 부품 국산화 완료
  • 다원뉴스
  • 승인 2018.10.3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원뉴스] 방위사업청은 지난 25일 개최한 군수조달분과위원회에서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부품 3종을 규격화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국산화에 성공한 부품 3종은 로켓발사기에 장착되는 특수 정밀 선회링 등 무기 체계의 부품들이다. 그동안 해외 수입에 의존해 왔으나 지난 2~3년여의 노력 끝에 개발에 성공했다.

로켓 발사기에 장착되는 특수정밀 선회링원진엠엔티)은 유도탄 발사대의 회전과 무게를 지지하는 부품으로 해외업체의 수출통제 품목이다.

그래서 우리 군의 긴급 소요가 생기면 조달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국산화 개발로 국내 기업에서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개발품의 가격이 수입품에 비해 약 22% 저렴하여 향후 5년간 6억 원의 예산절감과 22억 원 규모의 수입대체 효과도 기대된다.

함정용 탐색 레이더의 단위 증폭 조립체유텔)는 광대역 주파수 성능 구현이 용이한 구조를 적용해 미군의 군사규격을 충족하면서 기존 수입품에 비해 성능도 향상된 것으로 판정됐다.

또한 가격도 수입품에 비해 20% 이상 저렴해 향후 2년간 5.4억 원의 예산절감과 20억 원의 수입대체 효과가 있다.

이와 더불어 함정 분야 주요 기술 확보로 유사 부품에 대한 지속적인 국산화 개발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목적 전술차량에 장착되는 냉각수 순환펌프 케이스도 국산화함으로써 국내 기업에 의한 안정적 조달을 할 수 있게 됐다.

방위사업청 김동춘 표준기획과장은 “수입부품에 대한 지속적인 국산화 개발을 장려해 우리 군의 안정적인 전력운영을 지원하고,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력 강화,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