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외국인과 함께하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
주한 외국인과 함께하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
  • 다원뉴스
  • 승인 2018.10.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화성 일원에서 해외 누리소통망 영향력자 80여 명 참여
▲ 화성행궁 관람 모습

[다원뉴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오는 27일, 경기도 수원 화성 일원에서 주한 외국인 문화공감 프로그램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에 거주하는 주한 외국인 중 누리소통망에서 파급력이 큰 영향력자를 비롯해 유학생, 다문화 가정 등 80여 명이 전문 문화유산해설사와 함께 유네스코 유, 무형유산을 골고루 체험한다.

참가자들은 우리나라 성곽문화의 백미이자 역사적 가치가 뛰어난 세계문화유산 ‘수원 화성’을 둘러보고, 무형문화유산인 ‘줄타기’ 공연을 관람한다.

아울러 한국의 우수한 역사와 전통문화도 직접 체험하고, 대표 관광명소인 한국민속촌을 방문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농악’ 공연과 ‘마상무예’도 함께 즐긴다.

탐방행사를 마친 후 참가자들은 한국 유네스코 문화유산의 매력과 경험을 자신들의 누리소통망에 게재하고 전 세계에 실시간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해문홍 정책 담당자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 행사’는 주한 외국인들이 한국 전통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하고, 자발적으로 한국 전통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라며, “5년째 이어오는 탐방 사업을 통해 주한 외국인들이 한국 문화유산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