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는 박물관으로,‘음악이 있어 특별한 수요일’
가을에는 박물관으로,‘음악이 있어 특별한 수요일’
  • 다원뉴스
  • 승인 2018.10.0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고궁박물관'한 주의 쉼표, 고궁 음악회'개최
▲ 한 주의 쉼표, 고궁 음악회

[다원뉴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10월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 상설공연 '한 주의 쉼표, 고궁 음악회'를 2층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 주의 쉼표, 고궁 음악회’는 매주 수요일 개최하는 무료 공연 행사로, 매번 수준 높은 공연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여 국립고궁박물관의 대표 문화행사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공연의 주제는 ‘우리 음악이 가진 본연의 멋과 소리를 보여주는 음악회’로 소리, 가야금, 아쟁, 타악 등 다양한 악기와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10월 한 달 동안 국악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 제45호 대금산조 이수자 김원식,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심청가 이수자 이다연을 비롯하여 전통악기 연주자들이 참여해 공연의 풍성함을 더할 계획이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입장료와 상설공연 관람은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과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이번 공연을 관람하고자 방문하는 국내외 관람객들이 박물관이 문화유산을 다루는 공간일 뿐 아니라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문화의 공간이자, 짙어지는 가을의 정취도 느낄 수 있는 휴식의 공간으로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관람객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