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다문화가족의 축제 다!다!다! 페스티벌 개최
동구, 다문화가족의 축제 다!다!다! 페스티벌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8.09.2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6일(토) 10:30분부터 우송대학교 서캠퍼스 대운동장에서

10월의 멋진 날, 다문화가족의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대전 동구는 내달 6일(토) 10시 30분부터 우송대학교 서캠퍼스 대운동장에서 다문화가족의 축제인 제3회 다!다!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다!다! 페스티벌은 ‘다함께 다가가는 다양한 문화체험’이라는 뜻으로 동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우송대학교에서 공동 주관하여 다문화가족과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체험하면서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화합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공연(난타, 합창)에 이어 1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태권도 시범, 필리핀 민속춤) ▲외국유학생과 함께하는 장기자랑 ▲경품추첨 행사 등이 준비돼 있다.

무대 행사와 별도로 다문화 한마당에서는 10여 개국의 문화체험과 음식문화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풍선아트, 커피점토 공예, 목공예 등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올해로 세 번째 맞는 다!다!다! 페스티벌은 지난해에도 다문화가족과 주민 15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되어 해를 거듭할수록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조영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는 우송대학교와 공동 주관하고 외국인 유학생들도 적극 참여하여 지난해보다 더 풍성하고 내실 있게 진행할 계획”이라며 “지역주민들의 가족단위 참여로 나라별 문화와 음식을 체험하면서 가족과 함께 즐겁고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