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로 좋은 날’ 2018 미술주간 실시
‘미술로 좋은 날’ 2018 미술주간 실시
  • 다원뉴스
  • 승인 2018.09.1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즐기는 미술 축제
▲ 문화체육관광부

[다원뉴스] 문화체육관광부는 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함께 오는 10월 2일부터 14일까지 13일간 ‘미술은 삶과 함께’라는 주제로 ‘2018 미술주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81개 국·공·사립미술관, 비영리전시공간 등이 참여해 특별프로그램, 무료 또는 입장료 할인, 개관 시간 연장 등을 통해 관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다양한 비엔날레를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미술주간 통합이용권이 출시됐다.

‘비엔날레 통합패스’는 광주비엔날레, 부산비엔날레, 대구사진비엔날레,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를 연계한 통합이용권으로, 지난 9월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통합입장권 하나로 전국 주요 비엔날레에 입장할 수 있다.

‘미술주간패스’는 한국국제아트페어와, 광주비엔날레 또는 부산비엔날레를 연계한 입장권으로, 오는 10월 2일부터 14일까지 미술주간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비엔날레통합패스’, ‘미술주간패스’ 구매자에 한해 철도이용권 ‘미로랑’ 3일권, 5일권을 전국 주요 코레일 여행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 광주시립미술관, 부산시립미술관에서는 10월 5일과 6일에 미술관의 밤을 통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10월 2일부터 13일까지는 도보 또는 버스로 다양한 전시공간을 찾아가는 미술여행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미술주간 동안에는 작가미술장터에서 미술품을 구입하면 2∼3개월 무이자 할부[롯데, 비시카드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18 한국국제아트페어와 연계하여 ‘화랑주간’ 행사가 개최된다.

도종환 장관은 “우리 국민들이 미술주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에서 미술을 쉽고 편리하게 향유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미술로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