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구민 행복지수 UP! 직원 친절 마인드 향상 교육
동구, 구민 행복지수 UP! 직원 친절 마인드 향상 교육
  • 여창훈 기자
  • 승인 2018.09.18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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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직원 100여 명 대상 공감과 신뢰의 커뮤니케이션 대한 강연 펼쳐져
▲동구는 17일 개최한 직원 대상 친절 마인드 향상 교육에 참석한 황인호 동구청장 (사진/동구청제공)
▲동구는 17일 개최한 직원 대상 친절 마인드 향상 교육에 참석한 황인호 동구청장 (사진/동구청제공)

대전 동구는 구민을 미소 짓게 하는 감동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1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대상 친절 마인드 향상 교육을 개최했다.

▲동구는 17일 SP컨설팅 유지영 대표를 초청해 ‘공감과 신뢰의 커뮤니케이션’ 강의를 했다. (사진/동구청제공)
▲동구는 17일 SP컨설팅 유지영 대표를 초청해 ‘공감과 신뢰의 커뮤니케이션’ 강의를 했다. (사진/동구청제공)

이날 강의에는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절 전문 강사로 다양한 강의경력을 보유한 SP컨설팅 유지영 대표를 초청해 ‘공감과 신뢰의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한 강의가 열렸다.

유 대표는 공무원과 민원인 간 다양한 분쟁 사례를 예시로 들며 민원인의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함을 강조하고, 그들의 감정을 부드럽게 만드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요령을 전달했다.

▲17일 직원 100여 명 대상 공감과 신뢰의 커뮤니케이션 대한 강연 펼쳐져 (사진/동구청제공)
▲17일 직원 100여 명 대상 공감과 신뢰의 커뮤니케이션 대한 강연 펼쳐져 (사진/동구청제공)

장인권 민원봉사과장은 “행정서비스 만족도는 직원들이 민원을 대하는 행동과 자세에서 직결된다”며 “항상 친절과 미소를 통해 내방객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행복한 동구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직원 친절 교육과 더불어 직장인을 위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 굿모닝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에는 각종 증명 민원을 저녁 8시까지 접수하여 처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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