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대한교통학회 공동‘제79회 학술발표회’개최
대전시-대한교통학회 공동‘제79회 학술발표회’개최
  • 다원뉴스
  • 승인 2018.09.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트램의 성공적인 건설과 공공교통정책 도입방안 등 미래 교통도시 제시
▲ 대전광역시
▲ 대전광역시

대전시가 대전 트램의 성공적 추진과 공공교통정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대전시는 13일과 14일 이틀 동안 KAIST 대전문지캠퍼스 슈펙스홀에서 ‘대전트램 추진현황과 과제, 공공교통정책 도입 방안’을 주제로 ‘제79회 학술발표회’를 개최한다.

대전시와 대한교통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날 학술발표회에는 교통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시의 교통문화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제시할 전망이다.

이날 학술발표회는 대전트램 추진현황과 향후과제, 대전시 녹색교통 관광벨트 적용 방안, 공공교통정책 도입 방안, 자율주행기반 대중교통시스템 실증 연구, 대중교통 수요분석 절차와 편익산정방법, 교통체계 및 대중교통정책 제고 방안, 교통영향평가제도 개선방안, 남북경협 활성화 대비 교통인프라 협력방안, 교통안전정책 공익서비스 개발 등의 주제로 부분별 발표가 진행된다.

대전시 강규창 대중교통혁신추진단장은 “이번 학술발표회는 현재 대전 교통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미래의 발전방향을 함께 고민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의 공공교통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