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제281회 임시회 개회
대전 서구의회, 제281회 임시회 개회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4.03.14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조례안 제·개정 등 안건 34건 처리
대전 서구의회 전명자 의장이 14일 제28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있다. [사진/서구의회 제공]
대전 서구의회 전명자 의장이 14일 제28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있다. [사진/서구의회 제공]

대전 서구의회(의장 전명자)는 14일 제28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1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14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 손도선·서다운 의원 등 6명의 위원이 선임되었고, ▲서다운 의원의 참전유공자 예우를 위한 명예수당 인상 건의안 ▲손도선 의원의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예방대책 촉구 건의안 ▲전명자 의원의 지역사랑상품권의 부활을 위한 지방교부세법 개정 추진 촉구 건의안 ▲최미자 의원의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한 둔산지구 노후계획 도시정비 선도지구 지정 건의안 ▲설재영·서지원 의원의 탄방동 남선근린공원 야외공연장 시설 개선 건의안 ▲신진미 의원의 특수교육대상학생 학습권 강화를 위한 특수교육제도 개선 촉구 건의안이 채택되었다.

이어 ▲오세길 의원의 변동중학교 부근 통학로 확보 및 교통환경 개선 방안 마련 ▲서다운 의원의 탄방동 숯뱅이두레 보존 및 전승을 위한 제안 ▲정홍근 의원의 통장 처우개선에 따른 업무집중 및 책임감 강화 ▲신혜영 의원의 동물보호에서 동물복지로, 반려동물과의 존엄한 작별 ▲최병순 의원의 도로 포트홀의 사전 예방을 위한 제언 ▲박용준 의원의 생활지원사의 교통비 및 통신비 지원 확대 제안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와 각종 조례 제·개정안 등 총 34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전명자 의장은 “결산검사는 예산의 편성만큼 중요한 과정이다”라며, “결산검사위원들은 2023회계연도 예산집행 내용을 심도 있게 살펴 서구의 재정 건전성 강화에 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