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모집
대전 서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모집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3.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접수
서구청 전경 ⓒ다원뉴스
서구청 전경 ⓒ다원뉴스

대전 서구는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에게 제공할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서구에 사업장을 두고 농축산물·가공식품·공예품 및 서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관광·서비스 상품을 생산·제조·배송할 수 있는 업체다.

업체는 답례품선정위원회의 ▲기업 정착도 ▲기업 신뢰도 ▲지역 연계성 ▲기업 안정성 ▲사업계획 ▲정체성 및 우수성 ▲수행 능력 등 종합적 심의를 걸쳐 최종 선정되며 4월부터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통해 답례품을 제공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참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구청 자치행정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공고(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철모 청장은 “이번 공모로 대전 서구 고향사랑기부금 확충 및 물품 홍보, 판매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의 다양한 많은 공급업체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하고 있는 현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연간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하고 세액공제(10만 원까지는 100%, 10만 원 초과분은 16.5%) 혜택과 함께 기부금의 30% 상당의 지역 농특산물 등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지자체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및 청소년 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 등에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