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나눔 텃밭 분양… 오는 29일까지 접수
대전 대덕구, 나눔 텃밭 분양… 오는 29일까지 접수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2.2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촌체육공원 등 167구획… 4~11월 운영·내달 18일 대상자 발표
대덕구 도시농업 홈페이지·행정복지센터 등 온오프라인 신청 가능
대전 대덕구청 청사 ⓒ다원뉴스
대전 대덕구청 청사 ⓒ다원뉴스

대전 대덕구가 오는 29일까지 대덕구민을 대상으로 나눔 텃밭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농업 체험과 생산적 여가 활동을 통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나눔 텃밭을 운영하고 있다.

나눔 텃밭은 송촌체육공원 2곳(선비마을 1단지 및 2단지 인근)과 법동 e편한세상 아파트와 조차장역 인근 산책로 사이 1곳으로 167구획(1구획 10㎡ 내외)을 분양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대덕구 도시농업 홈페이지(www.daedeok.go.kr/uap/UAP.do)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대덕구에 거주하는 주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나, 1가구당 1명만 신청할 수 있다. 한 가족 구성원이 중복으로 신청하거나 한 명이 여러 텃밭에 신청할 시 추첨 및 선정에서 제외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대상자 선정은 무작위 전산 추첨을 통해 이뤄지며, 최종 선정자는 3월 18일에 대덕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눔 텃밭 운영은 4월부터 11월 말까지로 사용료는 3만 원이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18세 이하의 자녀 2명 이상을 둔 부모, 장애인 등은 사용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우리 대덕의 나눔 텃밭에서 내 손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수확하는 즐거움을 누리고,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라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