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 실시
대전 대덕구,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 실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2.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보육사업 안내·재무회계 운영과정 등 어린이집 투명성 확보 팔 걷어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입니다
대전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 [사진/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
곽운숙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사진 두 번째 줄 왼쪽에서 첫 번째)과 지역 어린이집 원장 및 회계 담당자들이 19일 대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한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곽운숙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사진 두 번째 줄 왼쪽에서 첫 번째)과 지역 어린이집 원장 및 회계 담당자들이 19일 대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한 어린이집 재무회계 교육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9일 어린이집의 효율적인 회계 관리 지원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어린이집 재무회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대덕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역 어린이집 원장 및 회계 담당자를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센터는 조규태 크로바 재무회계컨설팅 연구소을 초빙해 개정된 2024년 보육사업 안내, 어린이집 재무회계 운영과정의 이해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곽운숙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과 회계 담당자들의 어려움 해소는 물론 어린이집의 공공성과 투명성이 향상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보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매달 보육 교직원 교육 및 상담 등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일정은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