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5기 서구 청년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대전 서구, 5기 서구 청년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4.02.0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는 청년들의 네트워크 조성
지난 3일 제5기 서구 청년네트워크 발대식이 개최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전 서구청
지난 3일 도마동에 위치한 청춘활동공간 청춘포털에서 제5기 서구 청년네트워크 발대식이 개최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서구청 제공]

대전 서구는 지난 3일 도마동에 위치한 청춘활동공간 청춘포털에서 청년들의 직접 정책 참여를 위한 제5기 서구 청년네트워크(이하 서청넷)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청넷은 청년정책 제안, 모니터링 및 다양한 청년 활동 참여 등 청년의 목소리를 내는 정책 참여기구로서, 2017년 5월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96명의 지역 청년들이 참여해 왔으며, 청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응시료 지원사업 등 주민참여예산제 3건을 정책화했다.

이번 제5기는 서구에 거주 또는 활동하는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 청년 40명으로 구성됐으며, △일자리 △문화 △복지·참여 3개 분과로 활동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서청넷 운영기관 소개, 청년특강, Q&A 토크쇼, 회원 간 네트워킹(관계 맺기) 및 임원 선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서철모 청장은 “이렇게 젊을 때 도전해 보고, 서로 조율하며 어떻게 더 좋은 세상이 될지 고민하는 모습을 보니 인생의 선배로서 대견하다”라며 “청년 문제 해결 및 청년정책을 위한 다양한 의견제시 등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바라며, 구에서도 제안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