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주민 소통 중심 공약사업 투명성 확대
대전 대덕구, 주민 소통 중심 공약사업 투명성 확대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12.20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공약사업주민평가단 평가 결과 공유… 복지·경제 등 45개 사업 ‘순항’
설재균 기획홍보실장이 20일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열린 민선8기 공약사업 주민보고회에서 공약사업 주요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대덕구 제공]
설재균 기획홍보실장이 20일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열린 민선8기 공약사업 주민보고회에서 공약사업 주요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20일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주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민선8기 공약사업주민평가단’의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사업 추진 현황을 주민들에게 알림으로써 공약사업 추진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덕구는 ‘화합과 통합, 연대와 협력, 공정과 자율’을 3대 핵심 가치로 △희망찬 미래사회 △활기찬 지역경제 △행복한 미래도시 △따뜻한 복지환경 △대단한 문화가치 △친절한 공감행정 등 6대 구정 방향을 설정, 45개의 공약사업을 이행하고 있다.

구는 공약사업주민평가단이 지난 10월 회의를 통해 사업 이행 현황을 점검, 9월 말 기준 사업 8건(17.8%) 완료, 37건(82.2%) 정상 이행 등 원활히 추진되고 있다고 평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말까지 6개의 사업이 추가 완료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구는 △전국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평가 A등급 △2023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외부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대덕구는 앞으로도 공약 추진 상황을 점검·보완하고 구 홈페이지에 추진 현황과 점검 결과를 주기적으로 공개하는 등 공약사업을 투명하고 차질 없이 이행되도록 할 계획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는지 다양한 방식으로 점검하고 추진 상황 보고를 통해 지속 소통해 나가겠다”라며 “구민들의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를 실현하기 위해 민선8기 공약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