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자체 손글씨 디지털 서체로 제작 후 무료 배포
대전 동구, 자체 손글씨 디지털 서체로 제작 후 무료 배포
  • 이복섭 기자
  • 승인 2023.12.14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체 개발… 정신건강 분야 외 다양한 분야 사용 기대
대전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체 개발
대전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체 개발 서체 [사진/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는 동구보건소와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협업으로, 지난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손글씨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대상작을 손글씨 디지털 서체로 제작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의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된 지난 공모전에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 속 총 16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구는 그중 대상을 받은 1개 작품을 디지털 서체로 제작해 이달 12일부터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www.ddmhc.or.kr) 게시글을 통해 무료 배포하고 있다.

안소현 대전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대전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체 개발을 통해 센터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정신건강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먼저 의미있는 손글씨체 개발에 힘써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동구민들의 정신건강 복지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활동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 및 자살 예방을 위해 정신건강 상담, 주간 재활프로그램 운영, 정신건강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042-673-461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