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새여울물길 30리 프로젝트 본궤도 오른다
대전 대덕구 새여울물길 30리 프로젝트 본궤도 오른다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12.12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설계 최종보고회 개최… 최 구청장 “‘관광도시 대덕’ 실현 집중할 것”
최충규 대덕구청장 [사진/대덕구 제공]
최충규 대덕구청장 [사진/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가 민선8기 역점 공약사업 중 하나인 ‘새여울물길 30리 프로젝트’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덕구가 추진중인 ‘새여울물길 30리 프로젝트’는 금강 합류 지점에서 대청댐 본댐을 지나 비상여수로까지 이어지는 일대에 체육·휴양 공간 등 관광명소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구는 크게 체육문화관광, 조경, 수상레포츠 활성화를 목표, 지난 4월 기본설계를 실시했으며, 11일 기본설계 최종보고회를 진행했다.

구는 문헌 및 기초자료를 바탕으로 관련 법률 검토, 문헌조사, 대상지 현황조사 등의 내용을 검토했으며, 12km의 ‘새여울물길 30리 라인 강화’ 청사진을 제시했다.

특히 대청호반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맹꽁이 전망쉼터 △드론특화단지 △무지개빛 감성존 △힐링 수변공원 △물빛교 △와글와글 놀이존 △이색물멍존 △해피랜드 △수변산책로 등을 조성하고, 관광트램을 도입해 이용 편의성을 증진하고자 했다.

또한 1단계 국토부 및 행안부 공모·선정 사업인 ‘대청호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이 올해 실시설계를 완료해 2024년부터 착공을 시작, 구간별 사업이 추진되며 각종 공모사업과 연계해 경관조명, 특화단지 조성과 축제, 야외 행사 등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는 등 신탄진권역 부흥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설계안을 꼼꼼히 검토하고 구체적인 실현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라며 “‘새여울물길 30리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대덕구의 정체성을 담은 관광 브랜드를 만들어 ‘관광도시 대덕’ 실현을 위해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