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청소년 마음건강을 위한 문화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유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청소년 마음건강을 위한 문화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여창훈 기자
  • 승인 2023.11.2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보고회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제뉴스대전출처 : 백제뉴스(http://www.ebaekje.co.kr)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청소년 마음건강을 위한 문화연구회’가 29일, 의원간담회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유성구의회 제공]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청소년 마음건강을 위한 문화연구회’가 29일, 의원간담회실에서 연구용역을 마무리하는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대표의원인 양명환 의원과 윤정희 의원(행정자치위원장), 이명숙 의원이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 마음건강을 위한 문화연구회’는 청소년 교육사업의 성과를 분석하여 유성구 청소년 교육 지원 정책의 개선방안을 제안하기 위한 연구용역의 최종 결과물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최종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유성구의회 의원, 집행부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문현 교수(충남대)와 오선정 박사가 연구용역 결과를 발표하고 이에 따른 의견 교환 및 질의 응답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최종보고회 자리에서는 청소년 마음건강 증진 지원을 위한 관련 시설 확충과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비롯해 지역 기업 및 기관의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한 청소년 활동 인프라 조성, 방과 후 학교 인근 청소년 전용 시설 설치 등 개선방안이 제시되었다.

양명환 의원은 “유성구의 청소년 교육사업을 진행하면서 이를 종합하여 성과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정책발굴과 대안 제시를 위한 연구는 그동안 부족했다”라며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유성구 청소년 교육사업의 미진한 부분을 보완하고 우리 지역의 특성에 맞는 청소년 교육사업 지원 정책을 수립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