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논골어린이공원,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재탄생
대전 유성구 논골어린이공원,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재탄생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11.2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어린이공원 조성 사업’완료하고 준공식 개최

어린이들에게 뛰어노는 즐거움을…‘어린이 웃음꽃 활짝’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28일 논골어린이공원에서‘새로운 어린이공원 조성 사업’준공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28일 논골어린이공원에서‘새로운 어린이공원 조성 사업’준공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 유성구가 28일 논골어린이공원에서‘새로운 어린이공원 조성 사업’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논골어린이공원은 4개 공동주택 주거단지 내 위치하여 유동인구와 공원 이용자가 많은 공간으로, 조성된 지 20여년이 지나 노후된 휴게시설과 어린이놀이시설 부족으로 인해 주민들의 시설 개선 요구가 지속되어 왔다.

이에 구는 인근 초등학교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교사·학생 등으로 구성된‘새로운 어린이공원 조성 자문단’을 꾸려 의견을 수렴하여 현장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어린이와 주민들이 그려낸 창의적인 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소통을 이어갔으며,

새롭게 조성한 공원은 대형 네트놀이시설 등 놀이시설물 5종과 주민커뮤니티공간, 디자인벤치 등을 설치하여 주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새롭게 바뀐 공원에서 아이와 함께 많은 주민들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어린이공원을 어린이가 꿈꾸고 기대하는 모습으로 탈바꿈하여 내 집과 가까운 놀이거점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