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효자구역(1단계)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재개 ‘청신호’
대전 대덕구, 효자구역(1단계)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재개 ‘청신호’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11.1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 13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면담

‘연내 보상계획 공고’ 강력 지원 요청… 원 장관 “연말까지 이뤄지도록 최선”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이 13일 국토부를 방문, 원희룡 국토부장관(사진 오른쪽)에게 효자구역(1단계) 주거환경개선사업 연내 보상계획 공고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이 13일 국토부를 방문, 원희룡 국토부장관(사진 오른쪽)에게 효자구역(1단계) 주거환경개선사업 연내 보상계획 공고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대덕구 제공]

토지보상공고 지연으로 난항을 겪었던 대전 대덕구 효자구역(1단계)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조만간 재개될 전망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13일 국토교통부를 공식 방문,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면담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대덕구 읍내동 일원의 ‘효자구역(1단계)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연내 보상계획 공고될 수 있도록 강력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원희룡 장관은 “최충규 구청장의 요청에 적극 공감하며 올해 안으로 토지보상 공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조치를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최 청장은 “읍내동에 위치한 사업대상지는 제조업 공단이 밀집한 산업단지에 접해 있는 것은 물론 정비구역으로 약 20여 년 동안 장기간 묶여 있는 대전에서도 극히 낙후된 지역”이라며 “원주민과 공단 근로자들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만을 최우선으로 하는 부동산 투기 우려가 없는 지역”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최근 철근 누락 사태 등으로 LH 조직 분위기 위축, 건설비용 급등, 경영투자심사 보완의견에 따른 사업협약 재검토 등 지난 6월 예정이었던 보상계획공고가 지연되고 있다”라며 “지역 주민들이 또다시 사업이 장기 표류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깊은 우려와 실의에 빠져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원희룡 장관도 충분히 공감하신 만큼 이번 면담을 통해 사업의 마지막 고비의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그동안 고비마다 각종 악재로 장기표류 되던 효자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임기 내 반드시 완수하겠다”라며 사업 추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구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낙후된 도심 재생 및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