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전통시장 배달앱 인기 “여기 주문이요”
대전 중구, 전통시장 배달앱 인기 “여기 주문이요”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11.14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창시장 ‘문창챔피온몰’, 태평시장 ‘먹깨비’ 앱으로 전통시장 큰 활기

배달앱 통한 할인행사로 ‘한달 매출액만 6600만원’
문창,태평시장 배달앱(문창챔피온몰, 먹깨비) 심벌 사진
문창,태평시장 배달앱(문창챔피온몰, 먹깨비) 심벌 사진 [사진/중구청 제공]

대전 중구는 문창,태평시장에서 운영하는 배달앱(문창챔피온몰, 먹깨비)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문창,태평시장에서는 지난 3월 공동배송시스템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태평시장에서는 배달앱‘먹깨비’를 운영하고 문창시장에서는‘먹깨비’앱뿐만 아니라 자체개발한‘문창챔피온몰’앱을 이용하여 마트처럼 신속하게 저렴하고 품질 좋은 상품의 배송서비스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태평시장에서는 지난 9월 19일부터 9일간의 할인행사를 통해 570여건 5,000만원 이상의 주문이 접수되었으며 문창시장에서도 추석맞이 행사 기간에 270여건, 1600만원 가량의 주문 성과를 올리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전통시장 배달앱(먹깨비, 문창챔피온몰)은 핸드폰에 어플을 설치한 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먹깨비 앱의 경우 시장 기준으로 3km, 문창챔피언몰의 경우 10km까지 배송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태평시장에서는 매일 1만원 할인 행사인‘매일할인이벤트’를, 문창시장에서는‘영수증 인증샷 쿠폰지급이벤트’, 김장재료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김장대전’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각적인 할인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김광신 청장은“ 전통시장의 신선한 상품과 넉넉한 인심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배달앱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크다.”라며“문창, 태평시장 배달앱처럼 변화하는 소비자 성향에 걸맞은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