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공동체한마당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 성료
대전 대덕구, 공동체한마당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 성료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11.0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등 2000여명 참여…시니어 연주·주민자치회 연극 등 공동체 활성화 도모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송촌동 동춘당역사공원에서 진행된 2023 하반기 공동체 한마당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 행사에서 주민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청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송촌동 동춘당역사공원에서 진행된 2023 하반기 공동체 한마당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 행사에서 주민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 공동체지원센터는 2023년 하반기 대덕구 공동체한마당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송촌동 동춘당역사공원에서 주민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공동체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들이 친밀한 관계를 형성해 협력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문화공연, 공동체 연극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백년 청춘의 시니어 하모니 연주, 발달 장애인의 크로마하프 연주 등이 주민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숲깨비와 덕암동주민자치회의 인형극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과 주민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개선의 장을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또한 주민들의 참여를 이끄는 다양한 공동체 홍보 및 체험,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를 준비해 주민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계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고 주민들의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