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신 중구청장, 100년 내다보는 도시계획 설계 위한 선진지 방문
김광신 중구청장, 100년 내다보는 도시계획 설계 위한 선진지 방문
  • 이현주 기자
  • 승인 2023.11.06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창업단지 시찰 및 관계기관 방문을 통한 도시재생 및 벤처밸리 아이디어 발굴
김광신 중구청장이 100년을 내다보는 도시계획 설계 위해 독일을 방문하고 있다. ⓒ백제뉴스대전출처 : 백제뉴스(http://www.ebaekje.co.kr)
김광신 중구청장이 100년을 내다보는 도시계획 설계 위해 독일 베를린을 방문하고 있다. [사진/중구청 제공]

대전 중구 김광신 청장을 비롯한 방문단이 도시재생 및 벤처밸리 선진사례 시찰을 위해 지난달 31일부터 4박 6일의 일정으로 독일 베를린을 방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국외정책연수는 베를린 거점시설 및 우수사례(복합문화, 예술공간, 벤처창업 단지 등)를 통해 중구의 성공적인 도시재생 및 벤처밸리 사업 추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관련 사업 추진 시 적용함으로써, 중구의 일류경제도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주요 방문지는 베를린 시청, 팩토리 베를린, 베타하우스 등으로 독일 베를린에 소재한 도시재생 및 벤처밸리의 복합문화공간, 벤처창업단지이다.

방문단은 특히, 베를린 시청의 도시계획 프로젝트 총괄 담당과의 간담회를 통해 베를린의 도시개발 역사를 이해하고 전문적인 정책방향과 시설 운영현황, 사업추진 시 고려사항 등을 논의하였다.

김광신 청장은 “베를린의 100년 미래를 내다보는 도시계획과 젊은 예술가들과의 소통을 통해 창의적인 도시를 만들어 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라며, “이번 견학으로 얻은 지식과 정보에 중구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더해서 중구가 세계 일류 경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